리로드가 본서버로 업데이트되기 대략.. 한달전쯤...
저 남천이는 리로드 준비로 운영팀을 잠시 떠나 타팀으로
파견을 다녀왔더랬습니다.
우선, 떠나기전 고객님들께 인사드리지 못한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__)_
지금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운영팀에 복귀했답니다~~ ^-^/
리로드가 업데이트 되고 나서 많은 고객님들께서 변경된
가감식 데미지 계산공식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은것 같아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핫;
리로드 이전 계산공식은 비율식, 현재는 가감식입니다.
말그대로 나누기의 공식에서 덧셈뺄셈의 공식으로
변경이 된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감식 계산법 :
자신의 공격력 - 몬스터의 방어력 = 몬스터에게 보여지는 타격수치
비율식은 저 위의 공식에서 "÷" 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자신에게 보여지는 데미지 수치는 반대로
몬스터의 공격력 - (÷) 자신의 방어력 = 자신에게 보여지는 데미지수치
예전의 비율식 계산법으로 간단한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공격력이 3000 이고 몬스터의 방어력이 100 이라고 가정할 경우
비율식에서는 나누기로 적용되니까 3000 ÷ 100 = 30 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맞게 되는 데미지도 반대로 계산하면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타격력이 4000 으로 증가했다고
가정한다면 4000 ÷ 100 = 40
타격력이 1000 이나 증가했는데 10 의 데미지 만큼만 더 줄수 있게 됩니다.
즉, 스텟의 수치가 크게 변화되어도 그
변별력은 아주 미약하다는 것을 느낄수가 있죠.
이젠 가감식!!!
위와 똑같은 조건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3000 -100 = 2900 의 데미지를 줍니다.
4000 -100 = 3900 의 데미지를 줍니다.
타격력이나 방어력이 증가된 만큼의 수치가 그대로
전투중에 데미지수치로 표시되는 것입니다.
(물론 무조건적으로 위 공식에 따라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보스급 몬스터, 각 캐릭터의 레벨
및 기타 여러가지 다른 부분의 영향에 따라
데미지수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구조는 위의 공식에 의거합니다.)
가감식의 경우로 몬스터 및 각 클래스간의 밸런싱을조절한다면 비율식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작업이 이루어질 것이며,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고 착용하는 아이템에 변화를
준다면 그 변별력은 이전 비율식보다는
훨씬 더 확연히 드러나게 되는 것입니다.
가감식 계산법에 따라서 몬스터와 아이템들의
능력치가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템들의 기본 수치들이 예전보다 많이
떨어졌다고해서 아이템의 능력까지
하향된 것은 아니라는 말씀드립니다.
ㅇ ㅔ궁;; 글을 쓰다보니;; 좀 정신없이
글을 쓴거 같네요;; (제가봐도 어지럽다는;; 쿨럭 -ㅠ-)
앞으로는 다시 게임내 자주 접속해서
고객여러분들과 더욱 많은 만남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씰 온라인 리로드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1:1 문의메일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