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쉴츠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개발팀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다른 차원의 역습’ 주요 업데이트의 의도와 추후 예정된 개발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필드 추가]
지난 6월 9일(수) 정기점검을 통해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최종 필드였던 캔디마을, 초콜릿 숲 내 바일들의 경험치가 월등히 높았기 때문에
캔디마을 진입 후 적정 스펙을 충족하면 구 최고 레벨(271Lv)까지의 육성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또한, 상위 필드의 업데이트 지연으로 인해 많은 모험가분들께서 271레벨에서 오랜 시간 정체되어 계셨습니다.
고착화된 현 상황을 풀기위해 최고 레벨 확장과 신규 필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최고 레벨을 달성한 모험가분들은 존경받아야 마땅하기에, 그 의미를 되살리고자 육성의 난이도는 높게 설정하였지만,
레벨이 가지는 기능적 부분(장착 요구 레벨, 스킬 레벨 등)은 최소화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신규 필드의 난이도는 현자의 탑 Another 1층 입장이 가능할 정도라면 사냥이 어렵지 않은 수준으로 설계했고
캔디마을, 초콜릿 숲과 유사하게 몰이사냥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플레이적 변화를 최소화하려 했습니다.
또한, 성장형 액세서리는 요행이 아닌 순수 노력으로만 일궈낼 수 있는 상징적인 아이템이 되는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최종 단계로 각성할 경우 능력치 또한 막강한 위력을 자아낼 것입니다.
액세서리의 능력치를 새로 맞춰야 하는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태엽 옵션 계승 시스템을 추가하였고
성장형 액세서리의 레벨이 상승할 때는 재화의 요구 없이 자동으로 옵션이 계승되도록 하였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방향성]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편의성 기능 개선을 목표로 현재 여러 요소들에 대한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불편하다 의견 주신 내용을 기반으로 기능을 추가하거나 개선할 예정입니다.
간략히 현재 개발 및 구상 중인 항목들을 일부 소개 드리자면
인벤토리 정렬 기능, 채팅 UI 분리, 수량성 아이템 중첩 가능 최대 수량 변경 등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요청해주셨던 것들을 위주로 개발 진행 중이며, 최대한 의도한 바에 구현되도록 구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확정된 내용들은 아니기에, 일부는 개발 과정 중에 변동이 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추가로 일전에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했던 현자의 탑 Another 최상위 층 추가는 현재 모험가분들의 성장 밸런스에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우려되어 기획 과정에서 잠시 보류하였고, 이를 대체할만한 다른 합동 컨텐츠를 기획 중입니다.
현재로서는 구상 단계에 불과하여 이정도 수준으로만 말씀드릴 수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좋은 모습으로 모험가 여러분께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지보수 및 유저 피드백 관련]
씰 온라인을 플레이 해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험가분들께 개발팀은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내주시는 피드백 및 버그 제보들을 통해 게임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미 감사하지만, 송구스럽게도 개발팀에서 모험가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씰 온라인은 운영체제가 윈도우XP에 최적화된 게임입니다. 기술 발전에 따라 운영체제가 몇 번이나 버전업 되어왔고
그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팀에서도 노력 중에 있습니다.
간혹 보내주시는 피드백 중에 사용하시는 운영체제가 적혀 있지 않아 유지보수에 애를 먹을 때가 있는데,
보내주시는 피드백에 운영체제 또는 윈도우 업데이트 버전이 어떠한 것인지
함께 적어 보내주신다면 유지보수를 더욱 원활히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씰 온라인에 무한한 사랑을 베풀어 주시는 모험가분들이 계신만큼,
저희 개발팀은 그 사랑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해 개발을 진행할 것이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씰 온라인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소식
[개발자 노트] 개발자 노트 안내
2021.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