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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1월의 개발자 노트 2025.01.09



안녕하세요. 쉴츠의 모험가 여러분.

씰 온라인 기획팀장입니다.

2025년 새해를 맞아 개발자 노트로 인사드립니다.
2025년 새해에는 모험가 여러분들이 소망하시던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하겠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2025년도 1분기에 업데이트 될 내용을 전달 드리려고 합니다.


전투 상호작용 개선

씰 온라인의 전투 상호작용에 대하여 개선 작업 중에 있습니다.
25년 1월 2일 업데이트로 패치 된 선공 바일AI 개선도 이에 해당하는데요,
바일 AI를 개선하여 필드 사냥 및 전투에 대한 속도감을 올리고자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개발 및 업데이트 예정인 상호작용 항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몬스터 스킬 가이드 이펙트

바일이 스킬을 사용 시 피격 판정 범위를 출력해주는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직관적으로 피격 범위를 인지 후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해당 기능은 일부 보스 바일에게만 선 적용하고, 추후에 차츰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2. 바일 공격AI 개선 

가이드 이펙트 기능이 목표한대로 작동하려면 공격 타입도 개선이 필요하여 현재 작업 중에 있습니다.
현재 전투 시 바일의 스킬을 회피해도 회피한 곳으로 바일이 캐릭터를 타겟팅 하여 피격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가이드 이펙트 기능이 정상 작동하려면 위 같은 경우는 발생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바일의 공격 AI를 개선하는 작업 중에 있습니다.
해당 개선 작업 또한 일부 보스 바일에게만 선 적용하고, 추후에 차츰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3. 그로기 시스템
보스 바일에게 그로기라는 새로운 상태가 업데이트 됩니다.
바일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 시 전투의 어드밴티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로기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방법은 상태이상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 스킬로 그로기 게이지를 채워가는 것입니다.
상태이상 면역인 보스 몬스터에게 상태이상 디버프를 가진 스킬은 전투에서 다른 스킬에 비해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지 못하는데요.
이로 인해 직업 간 성능 불균형을 초래하고 아이덴티티를 상실 및 대미지에 치중한 상황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그로기 시스템은 이를 완화하는 목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소개 드리겠습니다.

4. 자동 타겟 지정
타격하던 바일이 사망 시 다음 바일로 자동 타겟 지정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클릭 및 TAB를 이용하여 타겟을 변경하고 있는데요,
지속적인 반복 행동으로 인한 피로도 증가 및 오 조작으로 인해 전투 시 불편한 경험들을 최소화시키는 것에 목표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능에 이미 익숙한 모험가분들이 있기에, 기존 기능은 유지한 채
위 기능은 on/off 형식으로 원할 때 키고 끄는 형식으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편의성 업데이트


1. 검색 시스템
월드맵 UI에서 몬스터, npc, 드랍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과,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검색하는 시스템을 개발 예정 중에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하여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목표이며 추후에 퀘스트 개편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2. 메인UI 개편
메인UI의 기능 개편과 비주얼 업데이트 예정이 있습니다.
메인UI 버튼이 게임 내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고 좌측 사이드 아이콘만으로는 기능의 목적을 알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메인UI와 사이드 아이콘을 사용처 별 기준으로 큰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목록화 기능 개편 및 비주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개발자 노트에는 기입되어 있진 않지만, 크고 작은 개선할 점이 많이 남아 있음을 느낍니다.
2025년도에는 게임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발팀을 대표하여 씰 온라인을 플레이 해주시는 모험가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하다는 인사 드립니다.
씰 온라인을 더욱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저희가 보답할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험가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