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필드 개편 요구. 건의 수야네집 2021.01.04

안녕하세요.

오래된 게임임에도 꾸준하게 그래도 나름 변화를 줄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건의해 봅니다.


계속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가 자리개념 - 레벨업에 특화되어 있는 인기 사냥터 - 입니다.

솔직히 개인이 운영하는 팬사이트에서 계속 자리문제로 싸우는 모습을 보는것도 좋지 않고, 그래서 접는다는 유저들을 보는것도 좋지만은 않네요.

어쩔수없는 부분도 분명히 있겠지만, 개발자노트에서 이야기한것처럼 32->64로 넘어갈때 필드도 한번 크게 개편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렙구간에 필드 - 잡는 분들도 없고, 워낙 빠르게 지나가다 보니 그 구간은 솔직히 쓸데없이 시스템자원만 잡아먹고 있는 필드 많은게 사실입니다.

또한, 중간단계 100~200구간대 레벨업때 특정 사냥터를 제외하고 갈만한 장소도 별로 없고, 레벨업 차이도 많은게 사실입니다.

스토리를 해치치 않는 부분에서 필드를 정리할 필요성은 분명히 있다고 보여집니다.


각종 이벤트때 제일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필드가 십자산입니다. 다른 대안 사냥터가 현재는 없죠.

그만큼 몹이 리젠되거나 또한 쉽게 사냥할 수 있는 필드가 없는 현실입니다.

하다못해 레인보우존도 개편을 통해서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사냥터가 되었으면 그나마 분산은 되겠지만 접근성이 안 좋은게 사실입니다.

개편하지 않은 현재의 상황으로는 그렇죠.

속성퀘스트 -> 각 원소 20개씩 구하기. (예전에는 장터에서 팔기라도 했지만 요즘은 진짜 파시는분도 거의 없습니다.)

수요가 없으면 공급이 없다는 기본적인 개념이죠.

예전에는 분명히 이런 부분들이 필요한 부분이었겠지만, 현재는 레인보우존 말 그대로 몹들만 놀고 있는 상태겠죠.

아주 가끔 특정아이템을 구한다던지, 아니면 배틀펫 퀘스트를 하기 위해 스쳐가는 존이죠.


마찬가지로 얼음성(한때는 인기사냥터), 에스델론 던전, 지하묘지, 봉인된 섬(동굴포함), 네레이스, 죽어버린 숲 - 이름대로 죽어버린 숲이 되어버렸죠.

어느 사냥터도 현재 십자산을 대체할만 하지는 않죠. 아마 신규유저분중에는 저기는 어디야 하는 곳도 있을법합니다.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하자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크게 시스템을 건드리야하는 시점이 된다면 과감하게 쳐내야하는 가지는 쳐내자입니다.


사냥터 분산을 유도하고, 직업군별로 사냥터를 달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어떻게 보면 200대 미만은 스쳐가는 레벨일수도 있죠. 현재는 230까지 - 캔디입장기준으로 봐서 참아가며 키워야하는 - 레벨일수도 있구요.

이 부분들을 유저들에게 해결하라고만 하시면 진짜 말 그대로 싸움밖에 없습니다.

온라인게임 특성상 그만큼 투자한 유저가 좋은 아이템 가지고, 좋은 아이템을 가지는 유저가 독식(?)하는것은 당연할 수도 있지만,

좀 더 고렙이 되기위해, 더 높은 컨텐츠를 바라볼 수 있는 길은 여러갈래로 만들어 두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필드 개편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현재 상위컨텐츠는 대부분 인던방식입니다. 즉, 어떻게 보면 단순하게 유저개인별(파티, 길드포함) 사냥터라는 이야기죠.

물론 필드 사냥터인 캔디 - 초코마을이 있습니다만.

알카네즈이후 보시면 현자의 탑, // 지하수로, 지하미궁, 현자의탑 Another.

굳이 사냥터가지고 싸울 필요성이 없습니다. 누구나 갈 수 있고 자신의 템에 맞게 게임을 즐기고 시간도 천차만별이구요.


한번 더 생각해 보시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되었으면 좋겠네요.

0/200
  • 직소

    저랑 같은 생각을 하시는 유저분이 뚜 계셨군요. 너무 공감됩니다. 맵축소는 진짜 꼭 필요합니다! 사냥을 하든 퀘스트를 하든 맵이 너무 커서 게임이 루즈해지고 질려요.
    이건 제일 시급한 문제로 보입니다.

    2021.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