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건의 스킨퓌드 2022.11.09

씰온라인하며 재미도 많이 봤고 짜증도 많이 나고 했었지만 그래도 팬사이트에 이것저것 공략 많이 쓸 정도로 게임에 애정이 많은 유저이지민,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어 글을 써봅니다.


1. 반복되는 이벤트

2. 황상에 의존된 아이템 공급

3. 아이템파밍

4. 매크로


1. 반복되는 이벤트

 - 제대로 게임을 3~4년째 되니 큰 이벤트들의 반복이 너무 눈에 보입니다.

 낚시 / 필드노가다 / 편지퀘로 단계별 진행 이벤트  크게 3종류의 형태가 진행되서 새로운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 저하됩니다.

물론 메인이벤트이다보니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밖에 없긴 했습니다만, 너무 지겹습니다.

모든 유저를 만족 시키는게 사실 어렵고, 누군가에게 말해서 지금꺼보다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아이디어 달라해도 쉽게 떠오르진 않을 듯합니다만, 지나친 메인이벤트의 반복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서브이벤트로 아케인, 제련확률상승(3개월 주기) / 주기는 없지만 종종 해주는 경험치, 드랍 이벤트 오히려 이런 이벤트가 훨씬 반갑고 좋습니다.


2. 황상으로 풀리는 아이템들

 - 인던을 돌아야하나 싶을 정도로 황상으로 인해 아이템들이 어마어마하게 풀리니 인던을 굳이 가야하나라는 생각이 너무 큽니다.

로드맵 시스템의 도입으로 어느정도 아이템들은 보급되고 있는건 맞다고 생각됩니다. 로드맵으로 얻는 장비들이 이 게임의 전체 아이템 중에선 딱 중간급 아이템이라고 생각은 됩니다. 그렇지만 딱 거기까지 입니다. 이후에 아이템 파밍 갭이 넘  큽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220렙제 악세 혹은 252악세는 이벤트나 황상을 통해서만 얻어아한다는 점이 너무 어렵습니다.

기존의 컨텐츠라도 살리고자 한다면 기존 컨텐츠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더 좋아져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지카엘, 사마엘, 더 나아가 라나엘 장비까지 어느 시점에서 조금 더 얻기 쉽게끔 패치를 해주셨지만 여전히 어렵다고는 생각됩니다.


현자의 탑(노말)로 예를 들면 보스 잡으면 드랍되는 상자가 지카엘, 사마엘 아이템 노말, g, dg, xg  랜덤 상자가 확률적으로 드랍되게 바뀌면 지금보다는 많이 즐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아이템 파밍

쓰다보니 1,2번과 내용이 연결돠네요. 황상으로 아이템을 구하는지 못하면 파밍이 너무 어렵습니다.

220렙제 악세를 순수 노가다로 얻는 루트가 딱 2가지 정도 있지만, 그 2가지 방법이 너무 어렵습니다. 티영날은 모조티영닐 만들고 12강을 해야하는데 이게 쉽지 않고, 화룡 빙룡 청룡의 날개는 몬서바를 해야하는데 거기 상자는 열면 보석만 주는데 종류 무관도 아니고 한 종류로 300개나 모아야하니 악세를 황상으로 누군가 뽑아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어럽네요.

코스튬들도 마찬가지로 황상에서 많이 보급되었고, ex부분셋의 경우는 gx와 다르게 다른 종류로 착용하년 셋옵이 없으니 이소드 5개로 ex상자를 바꿔도 셋을 만들기 너무 어렵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불편사항이 있지만 더 쓰기에는 끝이 없을 듯 하네요.


4. 매크로

 - 계정 지워질거 감안하고 쓰자면, 매크로 설정?? 너무 간단합니다.

몹 타겟팅 해주는 [Tab]키, 공격 스킬 버튼, 스페이스바, 그리고 사냥 중에 주변 몹 인식되도록 캐릭 주변 마우스 클릭 한번 이 4가지만 반복 시키면 간단하게 필드 노가다 매크로 가능합니다.

편의를 제공하고자 가이우스에 물약 자동으로 리필되게 개선 되서 가이우스랑 펫가방만 있으면 체력 마나도 다 커버 됩니다.

그나마 자동매크로가 일정 시간이 되면 뜨지만 제재가 너무 약합니다.

하루에 3번을 매크로 검사 통과 못해야 달나라에 가지고, 달나라 누적횟수에 따라 접속 제한이 생기는데.. 현실적으로 너무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하루 3번 걸려야 달나라 가지니 2번 걸릴때까진 그냥 무시하고 매크로 돌리고, 2번 걸리면 다른 계정에서 돌리고 이러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매크로에 대한 제재가 강해져야 덜 이용할꺼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최근 이벤트들이 이런 매크로성을 막고자 아이템들이 창고 이동이 안되게끔 의도한 것 같아 보이긴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변함없는 듯 합니다.


피드백이 어떤식으로 올지 몰라 걱정은 되긴하지만, 개선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적어봤습니다.

0/500
  • G M   이르비

    안녕하세요, 스킨퓌드 모험가님!
    씰 온라인을 위한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오랜 기간 쉴츠를 찾아 주시는 소중한 모험가님께 만족스러운 경험을 드리지 못한 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인데요. ㅠ_ㅠ
    꼼꼼하게 기재해주신 의견은 모두 확인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 파밍 계단의 완화, 매크로 제재 강화 등의 개선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험가님과 함께 오래 추억을 쌓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11.11
  • 해치웠나

    아이템 파밍 계단과 더불어 씰온라인이 인던과 사냥을 제외한 사람들이 즐기는 컨텐츠 중 하나가 제작인데 이미 불카나 초다 초사파 또는 12강화권등을 이용해 강화를 하기에는 현재 시세와 너무 맞지않아 시도조차 하지않는 스페셜급 아이템 및 일반 아이템들의 강화와 제련 또한 개편이 되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일이라는거 알고있지만 너무 기존 아이템들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것들도 무궁무진한데 이러한 이유때문에 전부다 200공용셋, 해방라나무기나 에식단계 아이템부터만 거래가되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202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