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도움말 BEST 5

  • A

    2차 비밀번호는 계정도용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설정하는 비밀번호입니다.
    회원 가입 시 설정하신 질문/답변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질문/답변을 분실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변경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변경 신청 할 시에>
    로그인 > 내 정보 수정 > 질문/답변 변경 >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후 변경

    * 참고사항 *
    ① 질문과 답변은 개인정보를 변경하는 사항으로서 본인 확인 절차가 반드시 필요 합니다.
    ② 씰 온라인에서 확인하고 있는 본인 확인 절차에는 두가지 접수 방법이 있습니다.

    - FAX/우편: 본인확인 서류를 직접 보내주시는 것으로, 등본은 본인 정보 외 사항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확인 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여권,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등본/ 초본   

    >> 질문과 답변 처리결과 안내
    - 대기 : 신청을 하면 바로 대기 상태 입니다. (대기중에는 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처리완료 : 요청하신 사항이 처리가 된 상태 입니다
    - 정보 불일치 : 신청 정보와 가입 정보가 불일치 할 경우 결과 입니다.
    - 기간 만료 : 신청일로 부터 5일이며, 5일이 지나면 자동 기간만료로 처리 됩니다.

  • A

    씰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계정 생성은
    계정 명의자분의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3개까지 가능합니다.

  • A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 보안센터 - 안심로그인 신청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심로그인은 계정 도용 및 해킹, 피싱 등의 피해로부터 고객님의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게임 접속 시 휴대폰으로 SMS 인증 문자가 발송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로그인은 신청 즉시 제공되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신청 시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 문자가 발송되오니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내 정보 관리] - [개인정보 변경] 메뉴를 통해서 휴대폰 번호를
    갱신해주신 뒤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A

    씰 온라인에서는 게임 관련 내용 및 계정 관련 내용은 1:1 문의로 접수 받고 있으며
    계정 도용 및 사기 등의 신고는 신고 접수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로그인이 불가능한 경우 위의 방법으로는 도움을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아래 메일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ealservice@playwith.co.kr

    위의 메일은 1:1 문의 및 신고 접수가 불가능한 고객을 위한 메일로
    1:1문의 및 신고 접수가 가능한 게임 내용에 대한 답변은 드리지 않으며
    게임 관련 및 일반적인 문의는 1:1 문의 및 신고 접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A

    [아이디 찾기] 기능으로 기존에 보유하셨던 아이디를 찾기 어려울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장기 미접속 계정 분리 보관]
    - 2015
    8 18일부터 1년 이상 장기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계정은
    개인정보가 따로 분리 보관되어 계정을 바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씰 온라인 홈페이지 하단 → [장기 미접속 고객 계정 복구]에서
    본인 인증 후 분리 보관된 계정이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2.
    오랜 기간동안 접속하지 않는 계정일 경우 정보 삭제]
    -
    아주 오래 전에 게임을 이용하신 뒤 한참을 다시 접속하지 않으셨다면,
    장기 미접속으로 인한 계정의 삭제가 진행되었을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접속하지 않은 계정의 정보가 시스템에 누적될 경우
    게임에 과도한 부하를 줄 수 있어, 정책에 안내되어 있는 것과 같이
    일정 기간에 한 번씩 사용하지 않는 게임 정보를 삭제하고 있으며,
    삭제 전에 미리 공지 등을 통해 안내 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씰 온라인에서는 정책 상 정해져 있는 기간에 맞게 매번 계정의 삭제를
    진행하지는 않으며, 가능한 한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랜 기간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게 하다가 시스템의 관리가 반드시 필요할 경우 미리 공지를 통해
    안내를 드리고 이후에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삭제와 관련된 데이터는 따로 남기지 않으며, 오직 고객 안내와 계정도용
    문제에 대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계정명은 따로 기록하여 재사용할 수 없도록
    처리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님께서 과거에 직접 계정을 삭제하셨을 수 있습니다.]
    -
    게임을 이용하지 않으실 무렵, 고객님께서 직접 계정을 삭제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4.
    휴면 계정 상태일 경우]
    -
    휴면 계정 상태일 시 로그인 후 본인 인증하여 휴면 계정 활성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5.
    씰 온라인 내 존재 계정이 아닐 경우]
    -
    씰 온라인 회원으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로, 해당 계정을 이용하여
    씰 온라인 회원 가입을 진행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아이디를 찾을 수 없으실 경우에는
    이전에 이용하셨던 계정 아이디를 기재하시어 [고객센터]>[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2. 오랜 기간동안 접속하지 않는 계정일 경우 정보 삭제]에 해당하는 계정인지 확인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문의하기
  • A

    해당 문구는 브라우저의 보안 기능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구로
    다운로드 되는 파일에는 문제가 없는 점 안내 드립니다.

    해당 문구 발생시에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다운로드] → ‘일반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문구 우측의 […] 클릭 → [유지] → [더보기▽] → [그래도 계속]

    위 순서대로 진행해주실 경우 정상적으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A

    씰 온라인을 플레이 하실 때만 마우스 휠 작동이 안되신다면
    두 가지 정도의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마우스 드라이버의 손상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마우스가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지 않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이 마우스를 구입 하실 때 받은 디스켓이나 CD 드라이버를 통해
    설치를 부탁드립니다.

    2. 게임설정에서 바꾸는 방법
    시점 설정이 고정으로 되어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접속하시고 [O] Key를 누르시면 게임 옵션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점]이라는 곳을 <고정>이라고는 곳을 <자유>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 휠 마우스가 아닐 경우 *
    키보드를 통해서 시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alt + 키패드의 숫자방향키 : 카메라 시점 이동
    - alt + 키패드의 +, - 키 : 줌인/줌아웃 기능

  • A

    해당 에러는 파일 전송과정에 문제가 발생해 게임 클라이언트 파일이
    정상적으로 PC에 저장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클라이언트 손상

    설치를 시도한 클라이언트 파일이 이미 손상되었으므로 해당 파일을 제거 하신 뒤
    다시 다운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2.디스크 검사/정리 및 디스크 조각 모음 실행

    디스크 검사와 정리 & 조각 모음을 실행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디스크 정리
    [시작]→[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시스템 도구]→[디스크 정리]→
    [드라이브 선택]후 확인 모든 옵션 체크 후 [확인]→디스크 정리 실행 후
    자동 종료

    ※ 디스크 조각 모음
    [시작]→[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시스템 도구]→[디스크 조각 모음]
    →[드라이브 선택] 후 조각 모음

    3.저장 경로 변경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과정에서 저장하실 경로를 바탕화면이 아닌 다른 폴더로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하드웨어 손상 확인
    공유기 사용으로 인한 파일 전송 오류 또는 컴퓨터 하드웨어의 내부적인
    연결 오류로 인하여 파일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사항으로
    전체적인 내부 연결 확인을 진행합니다.

    * 참고 진행
    가)메모리가 2개가 장착된 경우 하나의 메모리를 슬롯에서 해제 한 뒤
        클라이언트 다시 다운로드,설치해 테스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또한 슬롯에 부품이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해제 후
        재장착 해 슬롯과의 접촉 상태를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하드 케이블의 이상으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전송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
         전원을 완전히 끈 후 본체를 열어 하드 디스크와 메인보드를 연결한 하드 케이블을
         다른 것으로 교체 확인.

  • A

    다운로드 시 페이지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기준 *

    1. 쿠키, 임시파일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검색기록(삭제) → 모두 삭제 진행

    2. 고급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하단에 위치한 "원래대로" 진행

    3. 개인 정보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 설정에 "보통" 설정 확인

    4. 보안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로컬 인트라넷,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한된 사이트 4가지를
    하단에 위치한 "기본 수준"으로 설정 진행

  • A

    so3d 오류가 날 경우에는 충돌을 발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 종료
    및 삭제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시작 프로그램 관리
    [시작]→[실행]→[msconfig 입력]→[확인]→[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시작프로그램]→
    → [IMJPMIG,TINTSETP,ctfmon을 제외한 나머지 체크 해제]→[재부팅]→[다시 실행 안 함 체크]

    2. 해당 운영체제의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과의 충돌
    [시작] →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 →
    [충돌이 난 당시에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 및 필요없는 프로그램 삭제]

    3. 해상도 및 device sitting 변경
    바탕화면 "씰" 아이콘 실행 -> 로더 창 하단의 "설정 변경" 클릭
    해상도 변경 및 device sitting -> hardwere_vp -> softwere_vp로 설정
    후 확인 진행

    4. 클라이언트 파일 손상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씰 삭제] → [재설치]

    5.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사용하시는 그래픽 카드 제조회사로 이동하여 주신 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적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계열 다운로드 클릭

    ATI Radeon 계열 다운로드 클릭

  • A

    게임 중 강제종료 현상은 그래픽 및 물리 메모리의 부족현상, 네트워크 연결의 순간적인 오류,
    기타 프로그램과의 충돌 등에 나타날수 있는 광범위한 범위의 오류 현상입니다.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충돌을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및 종료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해당 운영체제의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과의 충돌
    [시작] →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 →
    [충돌이 난 당시에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 및 필요없는 프로그램 삭제]

    2.시작 프로그램 관리
    [시작]→[실행]→[msconfig 입력]→[확인]→[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시작프로그램]→
    → [IMJPMIG,TINTSETP,ctfmon을 제외한 나머지 체크 해제]→[재부팅]→[다시 실행 안 함 체크]->[확인]

    3. 클라이언트 파일 손상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씰 삭제] → [재설치]

    4. 해상도 및 device sitting 변경
    바탕화면 "씰" 아이콘 실행 → 로더 창 하단의 "설정 변경" 클릭
    해상도 변경 및 device sitting → hardwere_vp → softwere_vp로 설정
    후 확인 진행

    5.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사용하시는 그래픽 카드 제조회사로 이동하여 주신 후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표적 그래픽 카드 *

    Nvidia Geforce 계열 다운로드 클릭

    ATI Radeon 계열 다운로드 클릭

  • A

    ATI 라데온 계열의 그래픽 카드 사용자 분들 중에 렉 현상이
    발생할 경우 게임 실행 화면 상태에서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설정 방법*
    Device Settings 화면이 나오면 Vertex Processing 쪽에 있는 부분에서
    HARDWARE_VP를 SOFTWARE_VP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NET (닷넷)Framework 1.1/ 2.0" 설치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 부탁드립니다.

    * .NET 프로그램 설치 방법 *
    .NET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차례대로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ET Framework 1.1 다운로드 사이트
    다운로드 클릭

    *.NET Framework 2.0 다운로드 사이트
    다운로드 클릭

    *.ATI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 ATI 드라이버 다운로드 클릭

  • A

    "selfupdate.exe" 오류 현상은 씰 온라인 실행 파일인 "so3d.exe"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누락되었을 경우 나타나시는 증상입니다.

    현재 설치된 씰 온라인 클라이언트 파일을 삭제하여 주신 후
    재설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재설치 후 동일하다면 백신 프로그램에서 악성 코드로
    오인하여 실행 파일을 삭제할 수 있으므로 실시간 감시를
    비활성화로 설정하신 후 자동 패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씰 온라인은 홈페이지 웹 런쳐 실행 방식입니다.

    처음 씰 온라인을 설치한 다음 실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ealLauncherSetup'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설치 하셔야합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 .net framework 프로그램 삭제
    - 내 컴퓨터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net과 관련된 모든 항목을
      삭제하신 후 런쳐 재설치를 진행 합니다.

     

  • A

    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한 'SealLauncherSetup' 파일
    설치 후에도 재설치에 대한 반복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 웹 브라우저의
    높은 보안 설정에 따른 문제입니다.

    * 익스플로러 11버전 기준

    1) 보안 재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항목
    - 인터넷, 로컬 인트라넷,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제한된 사이트
      4개 모두 '기본 수준'으로 설정

    2) 익스플로러 초기화
    인터넷 익스플로러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항목 하단에
    위치한 '원래대로' 메뉴를 통해 초기화

    설정 초기화 후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상단 또는
    하단에 런쳐 사용에 대한 허용 문구가 보일 경우
    사용 설정을 부탁 드립니다.